logo_edited.png

KAZAKHSTAN

카작스탄

"국민의 90% 이상이 러시아 정교와 이슬람교(수니파)를 신봉하는 나라에서 기독교를 전파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더욱 보람을 느낍니다."

                                                     오석진 선교사

    중앙 아시아 북부에 위치한 카자흐스탄에서 28년 째 선교 활동을 하는 오석진 목사(59)는 그는 "초창기에는 물자도 부족했고 치안이 열악하여 선교사들에 대한 폭탄테러가 발생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요즈음은 많이 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카자흐스탄은 크기는 한반도이 12배에 이르지만 인구는 절반도 안 되는 1495만명. 국민의 47%가 이슬람교(수니파)를, 44%가 러시아정교를 믿고 있다. 오 목사가 카자흐스탄에 정착하게 된 것은 1992년, 소련이 해체되어 공산통치가 끝난 것이 계기가 됐다.

    경기도 용인에서 목회활동을 하던 중 우연히 그곳을 방문한 오 목사는 내친 김에 이슬람과 러시아 정교의 나라를 "하나님의 나라"로 바꾸겠다는 결심을 하게된다. 1992년 10월 알마띠(Almaty) 지역 학교 강당을 빌려서 교회를 개척했고 1996년에 교회 건축을 완성했다. 지금은 신도가 100여명에 이른다.
 

    오목사의 사역활동은 1994년에 만나 결혼한 현지인 아내 아이술루(46)씨를 통해 더욱 큰 힘을 얻게 된다. 집집마다 방문하며 전도활동을 하던 중 아이술루씨의 어머니를 전도하여 개척한 교회의 캘린더를 선물로 놓고 갔고, 직장동료를 통해 복음을 듣고 성경을 읽고 있던 아이술루씨가 캘린더를 보고 교회에 다니게 되면서 사랑의 결실까지 맺었다. 

    오목사는 "결혼에 이르기까지는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하나님을 섬긴다는 하나의 목적 덕분에 잘 극복하고 살아나가게 되었다"면서 "장인과 처할아버지 두분 모두 KGB에서 일하신 배경 등 아내를 통해 여러가지로 든든한 힘을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국어가 수준급인 아내은 번역을 통해 복음을 전파하고 있고, TESOL 자격증을 갖고 신학교에서 ESL을 강의하고 있다. 두 아들(상대· 11, 상수· 10) 은 현지인 학교의 교과과정에서 바이올린으로 반주하며 사역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오목사는 1995년부터는 카자흐스탄 장로회신학교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하나님의 일꾼을 양성하고 있기도 하다. 해외 선교사의 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현지인 목회자를 양성하여 카자흐스탄 뿐만 아니라 주변 이슬람 국가에 보내는 것은 선교전략적으로도 효과적인 방법. 그는 "현재 신학교를 통해 배출된 현지인 목회자들이 10여개의 교회를 개척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빠른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목회자들을 양성하는 일에 온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2년마다의 선교 보고를 위해 가족과 함께 LA를 방문한 오목사는 "백인들로부터 복음을 받은 우리가 카자흐스탄에서 복음을 전하면서 그들에게 진 빚을 갚고 있다"고 했다.

오석진 목사 인사말

     28년동안 이슬람땅에서 교회와 신학교를 지켜주시고 어려운노숙인들을 오랫동안 오늘날까지섬기면서 영혼구원의 통로로 쓰임받게하심을감사드립니다 절기설교는 현지 슬라바목사님이해주시고 이어서 이리나 자매님의사회로 각부서의 찬양과 간증의시간으로 천국을경험하였읍니다

    창립28주년을맞이하면서 기도와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이번해에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싱글자매들로 구성된 떨기나무불꽃선교회에서 이슬람권의어린이들을 모아서 여름성경학교사역을섬겨주셨읍니다 감사드리면서 배운 이아이들이 나라와민족섬기면서 그리고 핍박가운데서도 변하지않은 신앙의 영웅들로 자라나기를위해 동역하시는 모든분들이함께 기도해주시기바랍니다.

​기도재목:


1새로정비하여시작한 부부 찬양사역자들을통한 호스피스 양로원사역의활성화를위하여


2본토 카작흐언어예배를통한 이슬람권의전도확장을위하여


3주일오후세곳으로나누어드리는각예배를통한영혼구원을위하여


4시작한교회공사가부족함없이잘마무리될수있도록


5치유사역에성령의능력이함께하여주님의살아계심을증거할수있도록 위하여기도하여주셔서함께축복의동역의길을갑시다 

사역지역 중앙아시아 카작흐스탄 도시 알마티
1선교목화사역
2신학교사역
3노숙자사역
이슬람권사역

EASTERN PRESBYTERIAN CHURCH

4270 W. 6th St. Los Angeles CA 90020| Tel:(213) 383-3261 Email: easternchurch@gmail.com

Copyright 동부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